본문 바로가기

건강U+/건강정보

과식의 문제점과 발생할 수 있는 질환



과식의 문제점과 발생할 수 있는 질환

 

 

살면서 한번쯤은 과식을 한번쯤은 해 보기 마련입니다. 너무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주체하지 못하고 과식을 하는 적도 있고 너무 배가 고팠던 상태에서 허겁지겁 먹다보니 과식을 하는 경우도 있고 또는 어쩌다보니 계속해서 먹어야 하는 상황이 생겨 과식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과식을 하고 난 후에는 항상 배가 터질듯이 부르고 무엇보다도 너무 배가 부르기 때문에 더부룩 하면서 기분이 나빠지는 경우도 있죠. 어떤 이들은 과식을 한 후 기분이 나빠져서 짜증을 내곤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렇게 잠시 잠깐의 불쾌감으로 끝나는 것이 과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과식의문제점에 대해서 오늘 자세하게 알고 앞으로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보실 수 있도록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은 과식의문제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비만입니다. 과식을 반복하거나 잦은 과식을 하다보면 당연히 과도한 칼로리를 섭취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 칼로리는 모두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없고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지방으로 축적이 되고 비만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항상 식사를 할 때는 적정량을 섭취해 주고 섭취한 것은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소모 해 주는 것이 비만이 되지 않는 팁이기도 하죠.

 

 

 

 




그리고 2번째는 바로 질병을 유발하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과식은 과하게 음식물을 섭취했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평균 기준치 보다 많이 섭취했기 때문에 몸속에 들었갔을 때 이러한 음식물을 처리하는 신장 위장이나 대장은 부담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나올 수 있는 활성산소는 몸안에 있는 세포를 공격하여 심장병이나 당뇨병, 암과 같은 질환을 일으키게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3번째 과식의 문제점으로는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바로 기억력이 감퇴가 될 수 있습니다. 과식을 하는 것이랑 기억력이 감퇴가 되는 것이랑 대체 어떤 관계가 있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실험을 진행하는 곳에서 연구 및 실험을 한 결과 음식섭취량이 많은 그룹이 적은 섭취를 한 그룹에 비해 기억력 손상이 2배나 높은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정말 놀랍죠? 마지막으로 위장과 대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과식의 문제점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우선 과식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섭취량이 많기 때문에 위가 늘어나고 포화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는 많은 양의 음식물을 처리하기 위해 평소보다도 많은 위산을 분비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러한 것이 반복되다 보면 자연스럽게 위산과다 분비로 인해서 위염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죠.

 

과식의 문제점! 이제는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적절한 양의 식사는 즐거운 식사를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 건강 또한 관리해 줄 수 있는 습관입니다.